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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제품 이상이 있을 경우, 우선 사용설명서를 보시면 자주 나타나는 증상과 간단한 자가조치법이 있습니다.

자가조치를 하더라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에는 아래의 고객센터 번호로 접수바랍니다.

제품 구입시기와 상태에 따라 유상/무상 제품 A/S를 진행합니다.

고객센터: 1800-9240

애프터눈 제품은 일부제품을 제외하고 50/60Hz 공용 제품입니다.

또한 미국과 일본 등 일부 100v~110v 전압을 사용하는 곳에서는 배전함에서

별도의 콘센트 단자를 연결해서 사용하거나 승압 트랜스를 반드시 사용하셔야 합니다.

(전류값이 높아 220v~240v 전용으로만 사용가능)

주문 및 결재가 완료되면 설치장소 확인 및 설치 일정에 대한 안내전화를 드립니다.

통상 주문 후 2~3일 이내에 제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일부지역의 경우 일정에 따라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양해바랍니다.

소모성 부품의 경우 오후 1시 이전의 주문완료건에 한하여 당일 출고를 해드립니다.

애프터눈 제품을 구입하시면 기본 레시피를 제공합니다.

기본레시피를 충분히 익히시고, 추가로 자신만의 레시피로 응용이 가능하십니다.

우유눈꽃빙수는 베이스와 토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배합을 통해서 베이스를 만들고

각 업장의 개성을 살린 여러가지 토핑으로 차별화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유눈꽃빙수 뿐만 아니라 눈꽃스시(회 받침), 베이스얼음 등 다양한 용도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목록에 없는 모델 사용설명서는 별도로 연락주시면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얼음의 형태에 따라서 눈꽃빙수, 실타래빙수, 면빙수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실타래빙수는 당사에서 개발한 테이블 노출형 빙수기(CIM-255WT)에 원액의 농도를 조절하여 만들어진 메뉴입니다.

① 눈꽃빙수전용 파우더를 사용하여 농도를 높이는 방법

② 우유에 연유를 첨가해 당도를 높여 점도를 높이는 방법

일반적으로 2가지 방법을 추천하며, 드럼의 속도를 세부적으로 조절하여 최적의 조건(실타래 굵기)을 찾아줍니다.

(칼날을 임의로 조정할 경우 냉각드럼에 심각한 손상을 가할 수 있습니다.

이는 무상보증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반드시 A/S지정점을 통하여 조정하시기 바랍니다.)

연유 또는 휘핑크림등 당분을 가진 재료는 15% 이하로 사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애프터눈의 냉각드럼과 칼날의 간격은 연유의 함량이 10%일 경우 얼려지는 것을 기준으로 셋팅이 되어 출고됩니다.

(레시피를 맞추기 위해 기계의 냉매 압력을 강제로 조정할 경우 무상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우유와 같이 내부에 이온화된 성분이 있을 경우, 물을 얼릴 때 보다도 입자크기가 더욱 커집니다.

특히, 당분이 포함될 경우 일반 우유보다도 입자크기가 커지게 됩니다.

이 경우, 칼날이 얼음에 제대로 박히지 않고 안쪽면에 닿아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Case1. 콘센트의 전기용량이 부족

애프터눈은 각 모델별로 소비전력이 500W~1.9kW 입니다.

멀티탭등의 확장콘센트를 이용하여 전기사용량이 큰 제품을 동시에 이용시 차단기가 내려갈 수 있습니다.

Case2. 냉매가스 유로에 부하

가스관 내부의 연결부위 또는 냉각드럼 노즐 등이 이물질에 의해 막히게 될 경우,

내부 압력이 높아져 콤프레셔에 부하가 걸리게 되고, 더 높은 전류가 몰리면서 차단이 될 수 있습니다.

전원을 차단하고 서비스 접수를 해주세요.

Case3. 제품 내부의 단선 또는 합선

세척 과정에서 제품의 내부로 물이 들어가서 회로가 침수되어 합선을 일으키거나,

내부 배선의 일부가 훼손 또는 결속이 느슨할 경우 전류가 높아져서 차단이 될 수 있습니다.

전원을 차단하고 서비스 접수를 해주십시오.

애프터눈 서비스센터 ☎ 1800-9240

스마트 콘트롤 기능은 제품의 이상이 발생시, 제품 보호를 위해 동작을 제어하고, 이를 표시하는 기능입니다.

01 : 물부족

발생-저수위 감지

해결-수도연결밸브 확인. 고수위 감지시 즉시 해제

02 : 단수

발생-저수위 감지

해결-수도연결밸브 확인

03 : 고압센서

발생-물공급 부족, 가스배관 막힘

해결-수도연결 확인, 서비스신청

06 : 인덕션 모터 이상

발생-저수조 결빙, 감속기 및 모터 부하

해결-해빙 후 사용, 감속기 및 모터교체(서비스신청)

09 : 전원 공급 불량

발생-입력전원 불안정, 트랜스 이상

해결-서비스신청

10 : 냉각수 공급불량

발생-냉각수 공급안될 시, 솔레노이드 밸브 이상 시, 유량센서 이상 시

해결-수도연결밸브 확인, 솔레노이드 밸브 교체, 유량센서 교체

11 : 밸브 누수

발생-밸브 불량

해결-밸브 교체(서비스신청)

애프터눈에 부착된 칼날은 소모성 부품으로 사용기간 경과 및 환경에 따라 교체가 필요한 부품입니다.

과일 등을 갈아서 사용할 경우 이물질(씨, 껍질등)이 드럼에 붙어 칼날에 무리를 주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1년이상 사용이 가능하지만, 레시피 및 사용횟수에 따라 6개월 이내에도 교체가 필요합니다.

용기통은 누수방지 패킹, 용기캡에 결합이 되어 제품을 받치고 있는 서포트캡에 장착이 됩니다.

정상적인 경우 용기캡 내부에 패킹이 장착된 상태에서 용기통과 결속이 되고,

서포트캡에 놓였을 때 내부 밸브가 열리면서 가운데 파이프 관을 통해서 우유가 공급되어야 합니다.

(일정 수위일 경우 자연압력에 의해 자동으로 공급차단)

그러나 결합 불량시(패킹 미장착, 패킹 눌림, 이중사용 등) 용기캡 가장자리에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포가 발생하여

수위조절이 되지 않거나, 파이프관의 상단(플라스틱)과 하단(스테인레스)의 결합이 느슨한 경우에도

공기가 유입되어 저수조가 넘칠 수 있습니다.

이 때는 ① 용기캡을 열어서 내부에 패킹이 올바로 장착되었는지, ② 용기통과 용기캡이 결속이 잘 되었는지,

③ 파이프관의 상하단 결합이 올바른지를 확인, ④ 기계에 용기통을 장착하기 전에 거꾸로 흔들어서 확인 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용기캡의 가운데 밸브가 제품에 고정된 파이프관의 중앙 돌기에 눌리면서 오픈상태가 되어 재료가 공급되고,

일정수위까지 차게되면 공기가 차된되어 오픈상태에서도 더 이상 용액이 공급되지 않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재료가 잘 내려가지 않을 경우

① 파이프관의 상단과 하단이 느슨하여 하단이 저수조의 바닥면에 붙어 있거나,

② 용기캡의 밸브를 누르는 파이프 상단의 돌기가 미성형(불량)일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는 방법으로는

① 파이프관의 하단을 상단 안쪽까지 강하게 밀어넣거나, ② 상단 부품을 교체하여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의 경우 우유나 다른 액상재료가 아닌 물을 이용해서 빙수를 만드실 경우,

일반 수도물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음용수 수질기준 통과. 단, 지하수는 필터 사용 권장)

그러나 수도물을 그대로 빙수베이스로 제작시 염소 등의 성분에 따라 맛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사용하실 경우, 물 자체에 석회질 성분이 많이 포함되었기 때문에

석회질을 제거할 수 있는 디스케일 필터를 연결하여 사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미사용시 기계 내부의 부품에 스케일이 발생하여 성능저하 및 기계이상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애프터눈 제품의 외관 부품은 식품용 스테인레스로 되어 있으며, 절곡 및 가공 등의 공정으로 만들어진 후

최종 성능 테스트를 마치고 납품이 되고 있습니다.

제품의 제작중 오염이나 훼손을 막기 위해 보호필름을 부착하지만, 운송과정중

드물게 스크레치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제품의 성능과 무관합니다.

다만, 제품의 성능에 지장을 줄 수 있는 스크레치 또는 찍힘의 경우

사용 전 교환이 가능합니다. (사용 중 또는 외부보호필름 제거 시 교환 불가)

애프터눈 공식 SNS를 통하여 새로운 소식을 더 빠르게 접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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