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자주 묻는 질문입니다.(수시로 업데이트)

자주 묻는 질문

A/S를 신청하고 싶은데요

제품 이상이 있을 경우, 우선 사용설명서를 보시면 자주 나타나는 증상과 간단한 자가조치법이 있습니다.
자가조치를 하더라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접수바랍니다. 
고객센터:1577-7265
제품 구입시기와 상태에 따라 유상/무상 제품 A/S를 진행합니다.

제품 매뉴얼 확인 및 다운받기
구입을 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애프터눈은 제품구매시 결제 및 배송관리 등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서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스토어’)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토어에서는 애프터눈 제품 뿐만 아니라, 제품을 사용 중 필요한 소모품 및 악세사리를 추가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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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나요?

애프터눈 제품은 초소형 모델인 CIM-139WT/AT 모델을 제외하고, 각각 50Hz와 60Hz 제품으로 나눠집니다. 따라서 해당지역의 전기사양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또한 미국과 일본 등 일부 100~110V 전원을 사용하시는 곳에서는 배전함에서 별도의 콘센트 단자를 연결하셔서 사용하여야 합니다. (전류값이 높아 220~240V 전용으로만 사용가능)

해외 구입의 경우 정확한 상담을 위해 구입 전 전화 또는 이메일로 문의를 주시면 구입 및 운반 방법 등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전화 : 1661-9028
이메일 : sales@caros.co.kr / sales@dyinote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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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탈도 가능한가요?

제품의 특성상 현재 렌탈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고객님의 구입부담을 줄이기 위해 36개월 장기무이자 하나카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나카드 프로모션?
애프터눈과 업무제휴된 하나카드를 신규 신청 후 발급시 최장 36개월 무이자할부 적용이 되는 상품입니다. 
전월 30만원 이용시 월 12,000원이 청구할인되고,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월55,000하나머니를 적립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혜택 더 알아보기
배송이 얼마나 걸리나요?

주문을 하시면 해당지역의 서비스 지정점에서 설치장소 확인 및 안내전화를 드리고, 통상 주문 후 2~3일 이내에 제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역내 설치일정에 따라 일부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양해바랍니다.

제품 이용 중 불편사항

배전함 차단기가 내려가요

Case1. 콘센트의 전기용량이 부족
애프터눈은 각 모델별로 소비전력이 0.5kW~1.9kW 입니다. 일반적인 콘센트의 경우 벽내에 설치된 소켓의 최대용량이  3kW 정도이므로, 동일 콘센트에 멀티탭 등의 확장콘센트를 이용해서 전기사용량이 큰 제품을 동시에 이용시 차단기가 내려갈 수 있습니다.
해결. 전기사용량이 큰 제품을 분산해서 사용하거나, 한전에 증설을 요청하셔야 합니다. 

Case2. 냉매가스 유로에 부하
가스관 내부의 연결부위 및 드럼의 노즐 등이 이물질에 의해 막히게 될 경우, 내부 압력이 높아지면서 콤프레셔에 부하가 걸리게 되고, 파워를 올리기 위해 더 높은 전류가 몰리면서 차단이 될 수 있습니다. 
해결. 서비스접수(1577-7265)

Case3. 제품 내부의 단선 또는 합선시
세척 과정에서 제품의 내부로 물이 들어가서 회로가 침수되어 합선을 일으키거나, 내부 배선의 일부가 훼손 또는 결속이 느슨할 경우 전류가 높아져서 차단이 될 수 있습니다.
해결. 서비스접수(1577-7265)

전면에 에러코드가 떠요

애프터눈의 스마트 콘트롤기능은 제품의 작동 중 이상이 발생시, 제품 보호를 위해 동작을 제어하고, 이를 표시하는 기능입니다. 

*에러에 따른 원인과 해별방안
01 : 물부족
발생-저수위 감지
해결-수도연결밸브 확인. 고수위 감지시 즉시 해제
02 : 단수
발생-저수위 감지
해결-수도연결밸브 확인
03 : 고압센서
발생-물공급 부족, 가스배관 막힘
해결-수도연결 확인, 서비스신청
06 : 인덕션 모터 이상
발생-저수조 결빙, 부품 이상
해결-해빙 후 사용, 모터교체(서비스신청)
09 : 전원 공급 불량
발생-입력전원 불안정, 트랜스 이상
해결-서비스신청
10 : 냉각수 공급불량
발생-냉각수 공급안될 시
해결-수도연결밸브 확인
11 : 밸브 누수
발생-밸브 불량
해결-밸브 교체(서비스신청)

상기 에러코드는 제품의 품질향상을 위해 예고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칼날의 이가 나갔어요

애프터눈에 부착된 칼날은 소모품으로 사용기간 경과 및 환경에 따라 교체가 필요한 부품입니다. 
과일 등을 갈아서 사용할 경우 이물질(씨 등)이 드럼에 붙어 칼날에 무리를 주어 이가나갈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1년이상 사용이 가능하지만, 빙수사용이 빈번한 경우 6개월 이내에도 교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용기통에서 우유(재료)가 새요

용기통의 우유는 용기캡에 결합이 되어 제품을 받치고 있는 서포트캡에 장착이 됩니다. 
정상적인 경우 용기캡 내부에 패킹이 장착된 상태에서 용기통과 결속이 되고, 서포트캡에 놓였을 때 내부 밸브가 열리면서 가운데 파이프 관을 통해서 우유가 공급되어야 합니다. (일정 수위일 경우 자동으로 공급차단)

그러나 결합 불량시(패킹X, 패킹 눌림 등) 용기캡 가장자리에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포가 발생하여 수위조절이 되지 않거나, 파이프관의 상단(플라스틱)과 하단(스테인레스)의 결합이 느슨한 경우에도 공기가 유입되어 저수조가 넘칠 수 있습니다. 

이 때는 1)용기캡을 열어서 내부에 패킹이 올바로 장착되었는지, 2)용기통과 용기캡이 결속이 잘 되었는지, 3)파이프관의 상하단 결합이 올바른지를 확인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용기통의 우유가 내려가지 않아요

용기캡의 가운데 밸브가 제품에 고정된 파이프관의 중앙 돌기에 눌리면서 오픈상태가 되어 우유가 공급되고, 일정수위까지 차게되면 공기가 차된되어 오픈상태에서도 더 이상 용액이 공급되지 않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우유가 잘 내려가지 않을 경우, 1)파이프관의 상단과 하단이 느슨하여 하단이 저수조의 바닥면에 붙어 있거나, 2)용기캡의 밸브를 누르는 파이프 상단의 돌기가 미성형(불량)일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1)파이프관의 하단을 상단 안쪽까지 강하게 밀어넣거나, 2)상단 부품을 교체하여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정수필터를 설치해야 하나요?

국내의 경우 우유나 다른 액상재료가 아닌 물을 이용해서 빙수를 만드실 경우, 일반 수도물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음용수 수질기준 통과. 단, 지하수는 반드시 필터 설치 필요)

그러나 수도물을 그대로 빙수베이스로 제작시 염소 등의 성분에 따라 베이스의 맛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을 양지바랍니다. 

해외에서 사용하실 경우, 동남아 등 중국 해안도시에서 이용시 물 자체에 석회질 성분이 많이 포함되었기 때문에 석회질을 제거할 수 있는 디스케일 필터를 연결하여 사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미사용시 내부 부품에 스케일발생, 성능저하) 

제품(드럼)에 스크레치가 있어요

제품의 외관부품은 스테인레스로 되어 있으며, 절곡 및 가공과 용접을 통해서 만들어진 후 납품이 되고 있습니다. 가공 중 오염이나 훼손을 막기 위해 필름을 부착하지만 일부 발생할 수 있음을 양지바랍니다. 

단, 제품의 사용에 지장을 줄 수 있는 스크레치 또는 찍힘의 경우 사용 전 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

레시피 관련 문의

기본레시피를 제공하나요?

애프터눈은 제품의 구입여부와 관곙벗이 기본 레시피를 제공합니다.
기본레시피를 충분히 익히시고, 자신만의 레시피를 만들어보세요. 

우유눈꽃빙수는 베이스와 토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배합을 통해서 베이스를 만들고 개성을 살린 토핑으로 차별화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우유눈꽃빙수 뿐만 아니라 맥빙(맥주빙수), 눈꽃스시, 베이스얼음 등 다양한 용도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레시피 다운받기
타래빙수는 어떻게 만들어요?

애프터눈을 통해서 만들어지는 얼음의 형태에 따라서 “눈꽃빙수”, “타래빙수”, “면빙수”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타래빙수는 2015년 애프터눈에서 최초로 개발한 테이블+노출형드럼을 갖춘 CIM-255WT가 출시된 후 레시피의 농도를 조절하여 형태가 실타래 같다고 하여 만들어진 메뉴입니다.

타래빙수를 만드는 특별한 레시피는 없습니다. 빙수전용 파우더를 사용하여 농도를 높인다던지, 우유로 만들 때 당도를 높인다던지 점도를 높여서 만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 때 드럼의 속도를 세부적으로 조절하여 최적의 조건을 맞출 수 있습니다.

연유를 많이 넣어도 되나요?

액상베이스를 만들 때 연유 또는 휘핑크림 등 당분을 가진 재료는 15% 이하로 사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애프터눈의 드럼과 칼날의 간격은 우유+연유 10%가 얼려지는 것을 기준으로 세팅이 되어 출고됩니다. 

우유와 같이 내부에 이온화된 성분이 있을 경우, 물을 얼릴 때 보다도 더욱 부피가 커집니다. 특히, 당분이 포함된 재료의 경우, 우유보다도 부피가 커지게 됩니다. 이 경우, 칼날이 얼음에 제대로 박히지 않고 안쪽면에 닿아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신가요?

아래의 경로를 통해서 문의하시면 빠르게 회신드리겠습니다

이메일 상담

이메일로 상담하실 수 있습니다.
yjyoo@dyinotec.co.kr(국내)
ymyoo@dyinotec.co.kr(overseas)

서비스 접수

제품이상으로 상담이 필요하신가요?
1800-9240

일반 상담

제품 구입 및 기타 상담이 필요하신가요?
031-612-3000

애프터눈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제품 특장점 및 상세사양 등 제품의 정보와 매뉴얼 및 홍보자료 다운로드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보제공자 : 유영진
연락처 : 1800-9240
팩스 : 031-662-7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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